IT이야기/리그오브레전드 이야기

롤 패치노트 13.1B

무지개 보드 2023. 1. 31. 00:41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새 시즌후 두번째 패치가 본섭에 적용되었습니다.

 

숟가락이라 호칭불리던 원거리 딜러에 대한 대규모 조정이 들어갔는데요.

 

다만 라이엇 게임즈 소스코드 유출로 일부 튤팁 및 게임 설정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모든 이미지와 정보의 출처는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atch-13-1b-notes/

 

[#2] 13.1B 패치노트 (수정)

13.1B 패치 노트를 살펴보실 시간입니다!

www.leagueoflegends.com

 

 

챔피언 하향

원거리 딜러 아이템 버프에 따라 갱플랭크에 약간의 너프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아이템 버프 수혜를 가장 많이 탈 챔피언 중 하나이기에 여전히 굳건한 모습을 보일 것 같네요.

 

서폿 하이머딩거에 견제가 들어갑니다.

서폿 뿐만이 아니라 라인 하이머딩거에게도 초반 힘이 크게 빠질 너프이네요.

 

 

메이지 아이템 관련 버프로 카사딘은 심각하게 강했습니다.

주력 딜링 스킬인 E 쿨타임을 견제하였네요.

 

킨드레드의 지표가 좋았었나요?

약간의 수치상의 너프이지만 체감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신에서 자주 선택되던 루시안 나미가 드디어 견제를 받습니다.

루나미는 여전히 강해보이지만 루시안을 단독으로 사용할때는 힘이 많이 빠질 것 같네요.

 

 

독보적인 승률, 픽률, 벤률을 보여주는 현 시대 사기 정글러 마오카이가 너프를 받습니다.

정글링 속도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으로 보이네요.

 

 

루시안 나미 견제 너프가 들어갑니다.

딜링을 너프시키고 후반 힐량을 조금 버프해주었네요.

 

라이엇은 라이즈를 참 싫어하는것 같습니다.

이제 좀 쓸만해졌다 하더니 바로 너프가 들어가네요. 나름 큰 너프로 보입니다.

 

우디르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객관적으로 어느정도의 영향을 받을지는 모르겠으나 전체적인 위력이 낮아진 것은 확실하네요.

 

 

라이엇 : 유미 하지마

랍니다..

 


 

버프된 챔피언

릴리아가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의 너프로 조금의 보상 버프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극딜빌드와 딜탱빌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래도 아직은 딜탱빌드가 좋아보입니다.

 

오리아나는 몇년만에 조정인가요?

잊혀진 챔프인줄만 알았는데 조금의 버프가 들어갑니다.

다만 Q는 조건부로 너프일수도, 버프일 수도 있겠네요.

 

 

마법 저항력이 굉장히 높은 수치로 감소합니다.

라인전에서의 킬각이 많이 달라질만한 수치로 보이네요.

 

 

 

아이템 조정

전사 아이템들이 모두 흡혈과 스킬 가속 중 하나를 택하도록 조정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가던 템들이 유지력이 없어져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다만 칠흑의 양날 도끼는 나름의 간단명료한 버프를 받았네요.

 

치감 관련 아이템들의 변경입니다.

이제 가장 하위 치감 제공 아이템도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40%로 증가하며, 완성템의 경우 조금의 스텟 변화가 있으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원거리 딜러의 몰락한 왕의 검 버프가 들어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서 근접 챔프에게는 너프가 체감이 될 듯 하네요.

악마의 포옹 또한 원거리 챔피언에게 상향, 근접 챔피언에서 하향이 적용됩니다.

 

가격은 100 증가인데 공격력이 10이나 증가했네요.

정수약탈자를 가는 챔피언들 티어가 올라올 만한 버프입니다.

 

 

 

다음은 원거리 딜러 관련 아이템 조정 내용입니다.

치명타 확률 요구치가 많이 낮아져 메타가 변화할 정도같네요.

원딜이 드디어 살아날 것 같습니다.

 

생명력 흡수량은 너프되었으나 보호막 흡수량이 크게 버프먹었습니다.

철갑궁 피바라기 사미라 어떻게 잡을까요 끔찍하네요.

 

 

 

 

거의 대부분의 원딜들에게 마나 관련 버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첫 라인전에서 스킬 한두번 더 사용할 수 있을 정도네요. 큰 차이가 생길 듯 합니다.

 

 

 

모두 새 시즌 잘 즐기고 계신가요?

 

꽤 큰 패치가 적용되었는데 모두 숙지하여 더 높은 티어로 가봅시다!

 

 

반응형

'IT이야기 > 리그오브레전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패치노트 13.1  (2) 2023.01.14
롤 마법공학 정비소 소개  (0) 2023.01.09
롤 오류 코드 004 해결 방법  (0) 2023.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