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 IT 지식

챗GPT에게 독도는 누구 땅이냐고 물어봤더니

무지개 보드 2023. 2. 7. 21:49
반응형

ChatGPT가 연일 화제입니다.

 

엄청난 질문 세례에도 거의 대부분을 대답해 주는데요.

농담을 해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성격이라 놀려먹기는 조금 재미없는 것 같아요.

 

ChatGPT에서 누구나 질문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국민이면 모두가 답정너가 될 만한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과연 AI는 독도가 누구 땅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독도는 누구땅이니?

 

어? 이 자식.. 동해를 Sea of Japan이라고 표현하는데요?

 

대한민국의 행정 관리 하에 있다고는 말하지만 동해를 표현하는 데에서는 굉장히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대한민국과 일본 간의 주권 논쟁이 있다고는 알고 있네요.

 

 

아직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제가 한 수 알려주었습니다.

 

 

챗GPT 훈계

 

너 하나는 맞고 하나는 틀렸어.

동해는 East Sea로 표현하지, Sea of Japan이 아니야.

 

라고 분명하게 말했습니다!!

 

그러자,

 

챗GPT의 실수 인정

 

 

제 실수를 바로잡아주어 고맙습니다.

정확한 이름은 동해이고, Sea of Japan이 아닙니다!

 

 

빠른 수긍을 하길래 따봉을 눌러주었습니다 ㅎㅎ

 

후기 등록

 

 

이 친구도 빅데이터 기반으로 대답을 할 것이기 때문에 이런 민감한 이슈들은 우리가 얼른 나서서 바로잡아주어야겠습니다.

 

 

동해의 영어 표기가 무엇인지 알려주었으니 다시 기강을 다져보았습니다.

 

동해가 표시된 바다는?

 

좋아, 그래서 독도가 있는 바다 이름이 뭐라고?

오류 수정된 모습

East Sea입니다.....

 

 

정답이야.

앞으로는 절대 실수하지 마~

 

실수를 받아들이는 모습

 

네... 앞으로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게요... 인공지능이라 가끔 실수할 수도 있어요...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동해를 East Sea라고 표현한다고 하는군요.

 

큰 일을 한 것 같은 기분이군요 ㅎㅎ

 

여러분들도 질문해서 이 친구가 딴소리하는지 감시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