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시사 이야기

AI가 말하는 국내 여행지 추천

무지개 보드 2023. 2. 8. 07:00
반응형

챗GPT랑 노는 게 은근히 재밌네요. 무뚝뚝한 친구이지만 대답은 잘해주니까 벌써 정든 것 같습니다.

AI에게 우리나라 여행지를 추천해 달라고 말해보았습니다.

 

 

 

나 : 한국 여행지 추천 해.줘.

 

 

챗GPT : 

 

한국에서 제일 유명한 도시는 수도인 서울이고, 여러 문화, 역사, 현대적인 명소가 있어~

 

조선 왕조의 왕궁이었던 경복궁!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남산 타워!

길거리 음식과 화장품으로 유명한 번화가인 명동!

한옥이 잘 보존된 한국의 전통 마을인 북촌 한옥 마을!

625 전쟁의 역사와 현대 군사 역사를 기리는 전쟁기념관!

 

이곳들은 서울에서 유명한 장소 중 몇 군데일 뿐이고 한국을 탐방하기에 좋은 출발점이야~

 

 

이야.. AI가 손꼽는 서울 명소로 경복궁, 남산 타워, 명동, 북촌 한옥 마을, 전쟁기념관이 뽑혔네요.

나비효과로 근처 집 값이 오르려나요?ㅎㅎ

 

 

서울 외 지역으로 추천해 달라 질문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제주도를 추천해 주네요!

 

대한민국에서 제일 높은 산인 한라산에 있는 한라산 국립공원

세계에서 가장 길고 잘 보존된 용암동굴 중 하나인 만장굴 용암동굴,

제주도 주변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성산일출봉,

제주도의 독특한 지질 환경을 보여주는 제주돌공원,

높이 22m의 아름다운 폭포인 천지연 폭포를 추천하네요!

 

챗GPT는 제주도가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적 명소의 조화를 두루 제공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가본 곳 중 어디가 제일 좋았냐고 물어보았습니다.

 

 

AI에게도 뇌정지가 오는 걸까요? 한참을 머뭇거리다 대답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나 경험이 있는 건 아니지만 서울과 제주도는 여러 다른 이유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라는 건 말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보지도 않았으면서 좋은 곳은 다 알고 있네요.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고 좋게 리뷰한 곳이라는 거겠죠?

 

 

 

 

 

 

어디로 떠나야 할지 모를 때,

 

 

어디가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곳인지 알고 싶을 때,

 

 

이제는 AI에게 물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