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 IT 지식

구글 애드센스 실패 - 애드고시 실패 후기 (1)

무지개 보드 2023. 2. 9. 15:28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도전 3일 차, 구글로부터 메일이 하나 도착했습니다.
승인까지 10일정도 걸린다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회신이 왔길래 설마 하니 아니나 다를까.

애드센스 광고 게재에 실패했다는 내용이었네요. 귀하의 사이트는 아직 광고를 게시하기엔 적절하지 않다는 본문 내용이 있었습니다. 역시 초기 블로거가 겪어야하는 가혹한 현실일까요? 광고 게시 거부는 엄청 빠르게 회신이 도착하네요. 그럼 거절 메일이 어떻게 오는지 살펴보시죠.


애드센스 실패 내용1

 

애드센스 실패 내용2

 

 

애드센스 실패 이유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이 무엇인지 우선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쟁 관련한 얘기는 단 하나도 꺼내지 않았으니까 제가 구글 게시자 정책을 위반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가치 있는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문적이지 않고 후기 위주로 글을 작성해서일까요? 천천히 다시 도전하며 원인을 파악해 보아야겠습니다. 역시 애드고시라 불릴 만하네요.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구글은 아래와 같은 경우가 있는지 점검해 보라 합니다.

다른 소스에서 텍스트 콘텐츠의 일부를 복사하였는지?

다른 호스트에 있는 삽입된 동영상의 게시가 주된 목적인 웹사이트인지?

의미가 통하지 않거나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인지?

사용자에게 중복 콘텐츠를 제공하는 템플릿 기반 또는 사전 생성된 웹사이트인지?

 

지금까지 작성한 게시글을 위 4가지 조건으로 다시 점검한 후에 일부 게시글은 정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첫 애드고시, 실망스럽긴 하지만 솔루션이 주어지니 다시 도전할 만도 하네요.

 

 

 

 

그런데 갑자기 들은 호기심.

그래도 며칠 동안 글 작성 많이 했는데 이대로 한 번만 다시 넣어볼까 해서 그대로 재신청했습니다.

곧 실패 후기 2탄을 올려드릴 수 있겠네요.

 


아 참고로 여러 블로그에서 나와있는 대로 rss 설정이 잘 되어있는지 robot.txt 설정이 잘 되어있는지는 모두 확인하였고 정상입니다.

 

다만 구글 서치 콘솔에서 아래 사진처럼 색인이 안된 게시글이 있는 걸 발견했네요.

 

애드센스 실패 이유

유효성검사가 시행되지 않은 항목들을 눌러 유효성 검사를 다시 실행하였습니다.  어쩐지 구글 유입이 없다 했는데 이를 통해 구글에서도 많이 유입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패 후기를 남겨보았는데요, 이번엔 어느 정도 실험 의도도 섞여있기 때문에 금방 실패 2차 후기 남기러 오겠습니다!


반응형